본문 바로가기
오컬트 입문

오컬트입문 1편 마음가짐

by 마스터울프 2023. 4. 9.

오컬트를 알기 위해서는 가장 첫 번째는 마음가짐입니다. 오컬트는 비물질에서 존재하는 힘을 끌어와 사용하는 힘이기에 오로지 과학적인 원리만을 따지는 물질 고착화 정신은 되려 오컬트에 맞지 않습니다. 노자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죠. "보는 자는 보지 못할 것이며 듣는 자는 듣지 못할 것이며 찾는 자는 찾지 못할 것이다. 행동은 무언가에 무엇도 아닌 힘에 의해 드러난다. 무엇도 아닌 영 그대로가 모든 형상의 근원이다." 네. 맞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컬트의 입문에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입니다.

 

물질이 아닌 비물질을 환상이 아닌 현실에 연관성을 둬 존재한다고 강하게 믿는것 오컬트의 마음가짐 입니다.

 

그러나 제 아무리 비물질의 현상을 있다고만 우기라는 것은 아닙니다. 오컬트의 기본은 믿음 그리고 현실에 존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오컬트의 증명이 되는 것이죠..

 

예를들어 전기가 없는 세상에서 어떤 사람이 전기라는 것을 사용해서 에너지를 이용해 물건을 움직일 수 있다는 말을 한다고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많은 사람들이 미친 소리라며 그 사람을 매도하고 비난하겠죠. 하지만 그 사람이 실제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평범한 물건을 동력으로 움직이는 과정을 보여준다면 많은 사람들은 그 사람에게 험담을 한 것을 후회하며 부끄러워하겠죠.

 

이것이 바로 오컬트의 증명이라는 것입니다. 오컬트는 허무맹랑한 문언이 아닌 이처럼 현실에 없는 것을 활용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사실 우리세상에 수많은 오컬트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전기 자전거 등등 처음 세상에서 없는 것을 발명하는 이 행위도 오컬트고 우리가 어떤 운동을 할 때 보통사람은 결코 안 되는 것! 예를 들어 숨을 참는 이 행위에서 어떤 사람은 1분의 숨 참기가 가능하지만 그걸 노력으로 7분가량 참는 행위,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것들. 게다가 수많은 무인들이 평소와 같은 발차기를 할 때 어떤 사람은 생각을 달리해 브라질리언 킥을 완성해서 또 다른 발차기를 완성하는 이 행위, 없는 것에서 끝없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오컬트의 소양이라는 것이죠.

 

그렇기에 오컬트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현실을 먼저 생각하고 그 현실에서 일어나지는 않았으나 일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것을 강하게 생각하는 믿음이 바로 우리가 오컬트에 누구나 입문할 수 있다는 조건이니 믿으라는 것입니다. 

 

자 그럼 오컬트에 입문하는 조건을 알았으니 본격적인 오컬트의 세계로 들어가보죠. 

 

오컬트에서는 우주는 별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오망성이나 육망성 같은 이미지를 우주의 상징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자연을 오컬트에서는 원으로 그립니다. 흔히 우주에서 물질을 고착시키기 위해서는 자연의 상징물이 우주에 있어야만 원소의 힘이 나타나죠. 때문에 대부분 오컬트의 문양 상징으로 원이 있고 그 안에 오망성 혹은 육망성 있고 주위를 따라 다른 문양이 들어있으면 그 안에 내재된 힘을 나타내죠.(원소,) 등등을 말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룬문장은 나무를 상징합니다. 허나 저기에 더 그치질 않고 고대의 언어를 활용하면 어떤 대상의 존재성 혹은 계약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마법이라는 힘을 활용하는 원리는 저 오망성 혹은 육망성을 기본적인 문양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시작하죠. 그러나 우리는 현재 마법을 사용할 수도 그렇다고 어떤 힘을 끌어올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아직 힘을 사용할 단계가 아니기에 불가능합니다.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르듯이 큰 힘을 얻으려고 작은 몸에 넣어봐야 큰 힘을 다룰 수는 없는 법이니까요.

 

따라서 우리는 큰것보다는 작은 것을 실행해야 할 때입니다. 우선은 기본지식을 얻어야 그다음이 있는 것입니다. 오컬트의 기본! 과정이 없으면 오컬트의 입문은 어렵다. 이걸 아셔야 합니다. 

 

오컬트는 물질에서 비물질의 힘을 활용하는 것이기에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우리의 기준으로는 노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노력이란 쉬지않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물질에서 비물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현재 인간의 육체는 몹시도 나약하고 아무런 기능조차 없는 고철과 같습니다. 

 

언젠가 오컬트를 적다 보면 우리의 몸이 왜 이런 것인지 알게 될 여러분이지만 오늘은 오컬트의 마음가짐에 대해 배웠습니다. 

'오컬트 입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컬트입문 3편 인류의 기원  (0) 2023.04.24
오컬트입문 2편 왜곡된 영지주의 탈피  (1) 2023.04.22

댓글